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파워볼게임

파워볼사이트추천 실시간파워볼 엔트리파워볼 홈페이지 게임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보라돌이 작성일20-09-26 11:52 조회26회 댓글0건

본문


23.gif






잠정합의안, 조합원 찬반투표서 '가결'…28일 조인식 예정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현대자동차 노조가 임금 동결을 골자로 한 올해 임금협상 잠정합의안을 통과시켰다. 잠정합의안이 찬성률 52.8%로 가결됨에 따라 현대차는 2009년 금융위기 이후 11년 만에 임금을 동결하게 됐다.


26일 현대차에 따르면 노조가 지난 25일 조합원 4만9598명을 대상으로 임협 잠정합의안 찬반투표를 실시한 결과 2만3479명이 찬성했다. 찬성률은 52.8%다. 반대는 46.6%(2만732명), 기권은 10.4%(5138명)로 집계됐고, 무효는 126명이었다.


현대차 노사는 지난 21일 임금 동결을 비롯해, 경영성과급 150%, 코로나19 위기 극복 격려금 120만원, 우리사주 10주, 전통시장 상품권 20만원 등을 담은 잠정합의안을 마련했다. 이 안에 따르면 조합원들은 평균 830여만원을 지급받는다.


현대차의 임금 동결은 1998년 외환위기, 2009년 금융위기에 이어 역대 세 번째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무분규 타결도 이뤄냈다.


이 같은 결과는 노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위기 상황에 공감대를 형성한 데 따른 것이란 분석이다. 노조 입장에서도 코로나19 장기화 속 사측과 대립을 이어가기도 부담스러운 데다, 더 얻을 것도 많지 않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 교섭에선 '노사 공동발전 및 노사관계 변화를 위한 사회적 선언'도 함께 채택됐다. ▲국내공장 미래 경쟁력 확보와 재직자 고용안정 ▲전동차 확대 등 미래 자동차산업 변화 대응 ▲미래산업 변화 대비 직무전환 프로그램 운영 ▲고객·국민과 함께하는 노사관계 실현 등에 공동 노력한다는 내용이 핵심이다.


잠정합의안이 찬반투표까지 통과하면서 추석 전 최종 타결도 가능해졌다. 올해 임협 조인식은 이달 28일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의 임협 결과는 아직 교섭이 진행 중인 여타 완성차 업체들에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앞서 쌍용차 노사가 지난 4월 임단협을 조기에 마무리한 가운데 나머지 국내 완성차 업체 4곳 중 합의에 이른 곳은 현대차가 유일하다. 한국GM은 노사가 의견차를 좁히지 못하면서 파업 전운이 감도는 모습이다. 지난 24일엔 중앙노동위원회가 쟁의 조정 결과 조정중지 결정을 내리면서 합법적인 파업이 가능한 쟁의권도 확보했다. 다소 늦은 지난달 말 상견례를 가진 기아차 역시 논의가 지지부진한 분위기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군, 28일 이후 공개 여부 통보

서해 최북단 연평도 해상에서 실종된 후 북한군에 피격돼 사망한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 소속 공무원 A씨(47)가 탑승했던 어업지도선 '무궁화10호'가 26일 오전 연평도 앞바다에 정박해 있다./연합뉴스

서해 북단 소연평도 해상에서 실종됐다가 북한군에 의해 총살당한 해양수산부 공무원의 실종 이전 행적을 수사 중인 해양경찰이 월북 정황 관련 자료를 군 당국에 요청했다. 하지만 군 당국은 내부 논의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해경의 요청을 거부했다.

26일 해경에 따르면 해경청 총경급 간부와 수사관 등은 25일 합동참모본부를 방문해, 지난 21일 실종된 해수부 서해어업지도관리단 소속 어업지도원 A(47)씨 수사와 관련한 협조를 요청했다. 해경은 군 당국이 확보하고 있다는 A씨의 월북 정황 관련 자료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파워볼사이트

그러나 군 당국은 내부 논의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당장 자료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검토 후 오는 28일까지는 자료 제공 여부를 해경에 알려주겠다고 한 것으로 전해졌다.

협조 요청 공문까지 제시한 해경 관계자들은 자료 열람도 하지 못했다. A씨의 실종 전 행적 등을 수사 중인 해경은 아직 그의 자진 월북 징후를 파악하지 못했다.

해경이 지난 24일 A씨가 실종 직전까지 탔던 어업지도선 무궁화 10호 내부를 1차 조사했지만 그의 휴대폰이나 유서 등을 발견하지 못했다. 선내에 설치된 방범카메라(CCTV) 2대는 모두 고장 나 그의 동선도 확인되지 않기 때문이다.

반면 군 당국과 정보당국은 북한 통신 신호를 감청한 첩보 등을 근거로 A씨가 자진 월북했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에 A씨의 형은 “말이 안 된다. 북한이 신뢰할 공무원증을 선박안에 그대로 둔 채 월북을 한다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반발했다.

A씨의 자진 월북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수사 중인 해경은 그의 금융·보험 계좌와 휴대폰 통화 내역 등을 확인하고 지인 등 주변 인물도 조사하고 있다.

또 A씨가 과거에 탑승한 어업지도선 내 컴퓨터 등에 북한 관련 검색 기록이 있는지 확인하는 한편, 무궁화 10호 내 항해기록 저장 장치(VDR)를 분석해 A씨의 음성이 남아 있는지도 파악할 계획이다.

한편, 해경은 25일 무궁화 10호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2차 조사를 벌였고, 조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무궁화 10호는 이날 오전 8시쯤 출항지인 전남 목포로 출발했다.

이날 소연평도 해상에는 해경 경비함정 12척, 해군 함정 10척, 어업지도선 8척 등 선박 30척과 해군 헬기 2척이 투입돼 A씨 소지품 등을 찾는 수색 작업이 진행 중이다.

[오재용 기자 island1950@chosun.com]
24일 1차에 이어 2차 판매분도 매진
판매 개시 이틀 만에 620개 좌석 '완판'
국내외 항공사 "후속 상품 만들자" 러브콜
하나투어의 '여행 가는 척 패키지' 상품이 판매 개시 12시간 만에 매진됐다. 하나투어는 "24일 아시아나항공의 1차 판매가 한나절 만에 완판된 데 이어 25일 오전 10시부터 하나투어가 진행한 2차 판매도 12시간 만에 예약이 마감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하나투어와 아시아나항공이 24일 판매를 시작한 관광비행 상품 '스카이라인 투어'는 이틀 만에 전체 620개 좌석 판매를 끝냈다. 현재 하나투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는 대기예약만 가능하다.


하나투어가 첫 선을 보인 목적지 없는 관광비행 상품 '스카이라인 투어'가 판매 개시 이틀 만에 매진됐다. 다음달 24일과 25일 아시아나항공 A380을 타고 인천공항을 출발해 강릉과 김해, 포항, 제주 등 국내 상공을 두 시간 동안 돌다가 인천으로 귀항하는 상품이다. / 한경DB.
하나투어와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4일 목적지 없는 비행관광 상품인 '스카이라인 투어'를 내놨다. 다음달 24일과 25일 오전 11시 인천공항에서 출발해 2시간 20분 동안 강릉과 포항, 김해, 제주 등 상공을 돌다가 인천으로 귀항하는 상품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은 국내 여행·항공사가 관광비행 상품을 내놓은 건 스카이라인 투어가 처음이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기분만 살리는 스카이라인 투어는 반쪽짜리 여행임에도 불티나게 팔려 나갔다. 국내 상공을 도는 이색적인 관광비행 상품이라는 점 외에 '하늘 위의 특급호텔'로 불리는 A380 기종이 투입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다. A380은 파리, 뉴욕 등 주로 장거리 해외노선 위주로 운항하던 초대형 기종이다.


'하늘 위의 특급호텔'로 불리는 아시아나항공의 대형 기종 A380.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관광비행 상품 '스카이라인 투어'에 주로 파리와 뉴욕 등 장거리 해외노선을 운항하는 A380 기종을 투입한다. / 한경DB
스카이라인 투어 상품은 200만~300만원 수준이던 퍼스트(비즈니스 스위트)와 비즈니스(비즈니스 스마티움) 좌석을 25만~30만원대에 내놨다. 평소 가격의 10분의 1 수준에 불과한 비즈니스 스위트석(회당 6석)은 30만5000원, 비즈니스 스마트티움석(회당 57석)은 25만5000원에 각각 판매했다. 두 좌석은 24일 아시아나항공의 1차 판매분에서 20분 만에 동이 났다. 다음날인 25일 하나투어가 오전 10시부터 시작한 2차 판매에서도 채 2시간이 되기도 전에 예약이 마감됐다.

하나투어는 항공권 단품 외에 인천공항 인근 특급호텔 1박을 연계한 에어텔(항공+숙박) 상품도 함께 선보였다. 1인 기준 항공권(이코노미석 20만5000원)에 7만4500만원 추가하면 30만원채 안되는 금액에 항공, 숙박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인천국제공항 인근 영종도에 있는 파라다이스와 네스트 호텔에서 투숙하는 이 상품 역시 판매 개시 12시간 전에 예약이 종료됐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첫 관광비행 상품이 기대했던 것보다 뜨거운 반응을 보이면서 여러 국내외 항공사들로부터 후속 상품을 함께 만들어 보자는 제안을 받았다"며 "스카이라인 투어 상품에 대한 반응과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후속 상품 출시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쩐당포' 김창열이 훌쩍 큰 아들과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동행복권파워볼

김창열은 26일 오전 10시 방송된 SBS플러스 ‘쩐당포’의 6호 고객으로 찾아왔다.

김창열은 17세 아들이 폭풍 성장을 했다고 말한다. 그는 고등학교 1학년 아들의 키가 185cm라고 밝힌다. 김창열은 아들의 성장과 관련된 귀여운 에피소드를 전한다.

어느 날 술에 취해 집에 귀가한 김창열은 아들에게 “다 크려면 아직 멀었다”라며 말을 걸었는데 정작 고개는 계속 위로 올라가 눈을 천장에 둬야 했다고 전하며 훌쩍 자란 아들에 대한 굴욕적이면서도(?) 뿌듯한 사연을 털어놔 주변을 웃음 짓게 했다.

김창열은 DJ DOC ‘머피의 법칙’ 가사를 잘못 지은 것 같다고 고백한다. 그는 DJ DOC 앨범 컬렉션을 쩐 담보로 건네며 “2집 때문에 ‘쩐당포’에 나온 게 아닐까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MC들이 이유를 묻자 “무슨 생각으로 ‘돈 싫어’를 외쳤는지 모르겠다”라며 ‘돈 좋아’를 외쳤어야 한다고 말했다. 2집뿐 아니라 LP로 발매한 1집부터 많은 행사를 불러들인 효자 5집까지 지금의 김창열을 있게 한 명반도 함께한다. 담보를 감정할 때 흘러나오는 DJ DOC 히트곡에 MC들은 하나가 돼 떼창을 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SBS플러스
"콜 몰아주기 있었다"는 경기도에 카카오 조목조목 반박
"플랫폼 가치 떨어트리는 배차 하지 않는다"

카카오모빌리티가 경기도 지역에서 가맹택시에 콜을 몰아줬다는 의혹이 '일부 사실'이라는 경기도의 발표에 카카오모빌리티가 "오히려 일반택시 수신 콜 수는 늘었다"고 반박했다. 2020.8.14/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일반 택시) 기사 1명당 100개 이상 콜이 발송됐지만 실제 수락해 운행한 콜수는 매우 낮았다. 충분히 많은 콜을 발송해도 택시기사가 선호하는 일부 콜만 골라서 운행하면 운행완료 콜은 낮게 나타날 수밖에 없다."(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경기도 지역에서 가맹택시에 콜을 몰아줬다는 의혹이 '일부 사실'이라는 경기도의 발표에 카카오모빌리티가 "오히려 일반택시 수신 콜 수는 늘었다"고 반박했다.

25일 카카오모빌리티는 입장문을 통해 "경기도는 지난 24일 '카카오 T 블루 실태조사'에서 배차 콜 수가 30% 감소했다고 발표했지만 카카오 T 택시의 경기도 7개 지역 일반 개인 택시 기사당 일평균 수신 콜 수는 42% 증가했다"며 "플랫폼의 가치를 저하시키는 인위적인 배차는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경기도 9월초 "카카오 배차 몰아주기 실태조사 할 것"

앞서 경기도는 지난 8일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택시인 카카오T블루에 배차를 몰아주고 있다'는 택시업계의 주장에 대해 20일까지 실태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경기도는 지난 20일까지 경기도개인택시운송조합의 협조를 얻어 지난 3월부터 5월 사이 경기도 지역에 도입된 카카오T블루 택시 시범운영 이후 2개월간 택시사업자 매출액 및 카카오 콜 수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실태조사를 진행했다.

이같은 조사결과를 토대로 김지예 경기도 공정경제과장은 지난 24일 "배차 몰아주기 의혹 일부가 확인됐다"며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가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김 과장은 "조사대상자의 콜 수 증감률을 계산한 결과 평균 29.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반면 카카오택시가 운행하지 않은 지역의 3~6월 카카오T 배차 콜 수는 평균 2.7% 늘어났다"고 지적했다.

경기도는 카카오택시 미운행 지역 개인택시사업자의 매출이 3.6%가 늘어나는 동안, 카카오택시 운행지역의 개인택시사업자 매출은 평균 13%쯤 감소했다며 매출에서도 차이가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 뉴스1

◇경기도 조사결과와 카카오 공개 데이터 내용 '상반'돼

25일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카카오T블루 도입으로 30% 콜 수가 감소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경기도의 발표 내용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경기도 조사대상과 동일하게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카카오 T에서 발송된 '수신 콜 수'를 확인했다"며 "(코로나 확산 시작 시기인) 2월 대비 8월 콜 수는 지역별로 최저 12.9%에서 최고 69.3% 증가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카카오모빌리티 측이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Δ구리시 Δ남양주시 Δ성남시 Δ양주시 Δ용인시 Δ의정부시 Δ하남시의 일반 개인택시 기사의 일평균 수신 콜수는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모두 꾸준히 증가했다.

◇"택시기사 선호하는 콜만 고르면 운행 완료 콜은 낮을 수밖에 없다"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경기도가 진행한 조사의 데이터 표본과 분량에도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먼저 실태조사에서 사용된 데이터로 추정되는 '기사가 선택해 수락하는 배차 콜 수'만으로는 전체 일반택시의 콜 건수가 감소했다고 볼 수 있는 근거가 아니라고 지적했다.

이는 플랫폼에서 충분히 많은 콜을 발송한다 하더라도 택시 기사가 선호하는 일부 콜만 골라서 운행한다면, 운행 완료한 콜 수는 낮게 나타날 수밖에 없다는 논리다.

또 경기도가 총 12개 지역(카카오T블루 운행 7개 지역·비운행 5개 지역), 115명의 개인택시 사업자를 조사한 것에 대해서도 "지역별로 평균 10명 이하를 조사한 셈"이라며 표본수의 협소함도 꼬집었다.

이어 "전반적인 콜 증감 수치를 파악하기에는 표본수가 너무 적고, 조사대상 범위 역시 운행 성향에 따른 개인차가 큰 개인택시 기사만을 한정했다"며 "해당 결과가 전체를 대표한다고 볼 수 없다"고 반박했다.


© News1 김일환 디자이너

◇카카오 "플랫폼 가치 저하시키는 인위적 배차 없어" 선그어

카카오모빌리티 측은 "카카오 T 블루에만 인위적인 배차가 이뤄진다면 예상 도착 시간(ETA)이 오래 걸리는 차량이 승객에게 배정될 확률이 높아진다"며 "이는 승객의 배차 후 취소율을 높여 승객과 기사 모두의 만족도를 떨어뜨리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카카오T블루에 대해서도 "자동배차 시스템, 차량방역, 기사교육 등을 통해 기존 택시의 승차거부, 불친절한 서비스 등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소해 이용자 편익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플랫폼의 가치를 저하시키는 인위적인 배차는 하지 않는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파워사다리
Kris@news1.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